×

와고무 - 소지품이나 선물에 와고무를 한번 감아주기만 하면 더 예뻐집니다

제조사

KOKUYO/코쿠요

제품명

和ごむ/와고무
미즈히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와고무
미즈히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와고무

미즈히키를 모티브로한 와고무

일본에서는 선물용 포장을 묶는 장식용 종이실을 미즈히키라고 합니다. 이 미즈히키는 그 용도에 따라 빨간색과 하얀색의 조합을 사용하거나 검은색과 하얀색을 사용하는 다양한 색상의 조합이 있으며 그 묶는 방법에 있어서도 차이가 납니다. 그 미즈히키를 별 것 아닌 고무밴드에 적용하고 색상을 입힌 것이 이 와고무입니다.
미즈히키가 사용된 봉투들입니다. 일본 다이소 같은 100엔샵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.
미즈히키가 사용된 봉투들입니다. 일본 다이소 같은 100엔샵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.
아래의 사진 처럼 별 것 아닌 물건에 사용을 해도 예쁘게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누군가에게 선물을 할 때에도 이 와고무를 한 번만 감아주면 조금 더 신경을 쓴 듯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.
생수병에 와고무를 둘러주었을 뿐
생수병에 와고무를 둘러주었을 뿐

'와고무'라는 제품명에 대하여

보통은 가장 첫번째로 제품이름의 설명을 넣었었는데 이번 글은 이름 설명이 너무 길어져서 뒷쪽으로 밀려났습니다.

본래 일본어로 '와고무'라고 하면 한국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원형의 노란색 고무줄을 말합니다. 그 와고무를 일본어로 표기하 것이 '輪ゴム'이며 '輪'는 '원'을 뜻합니다.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제품의 이름도 와고무이지만 한자가 다릅니다.

- 和(와) + ごむ(고무)

제품에 사용된 和(와)는 일본을 뜻합니다. 일본인들은 일본을 한 글자의 한자로 표현하고자 할 때 和(와)라는 글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 우리가 한국에서 화(和)과자를 꽃(花)과자로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사실 '일본과자'를 의미합니다.

또한 노란고무줄 輪ゴム(와고무)와 제품명 和ごむ(와고무)를 비교해보면 '고무'라는 부분이 한쪽은 카타카나이고 한쪽은 히라가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일본에서는 외래어를 카타카나로 표기하므로 카타카나 표기가 바른 표기입니다만 제품명에서는 일부러 히라가나를 사용하여 보다 일본다운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.
현재는 총 4가지 색상이 판매중입니다. 모두 일본 느낌이 물씬 나는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현재는 총 4가지 색상이 판매중입니다. 모두 일본 느낌이 물씬 나는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- Enjoy Japan -
노란 고무밴드의 일본식 변신
와고무 - 소지품이나 선물에 와고무를 한번 감아주기만 하면 더 예뻐집니다
언제라도 여닫을 수 있는 코인라커
서비스도어 코인라커 - 코인라커에 지갑을 넣고 잠가 버렸다면? 걱정 NO!
도장이 비스듬하게 찍히면 왠지 찝찝하죠?
프로젝터 스탬프 - LED로 도장의 위치와 모양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원하는 길이로 끊어쓰고, 휴대도 간편
펜토네 - 주목받고 싶은 여성을 위한 포스트잇
원통형에 네모난 지우개만 보셨다면 주목하시기 바랍니다.
카도케시와 미리케시 - 원하는 부분만 세밀하게 지울 수 있는 지우개 형제
해외에서도 주목한 몽당연필의 부활
츠나고 - 몽당연필을 합체시키면 새로운 연필로 재탄생
마우스를 닮은 커터칼
라인 - 네이버 라인이 아닙니다 곡면을 예쁘게 자를 수 있는 커터칼입니다
끝이 휘어져 어떤 환경에서도 예쁘게 사용할 수 있어요!
저스트핏 - 얇은 사전에 마킹해도 뒷면에 번짐이 없는 휘어지는 형광펜
심이 필요없는 스테이플러?
하리나쿠스 - 종이를 압착시키거나 묶어서 철해주는 신개념 스테이플러
펜촉이 투명한 형광펜
프로마크 뷰 - 보다 반듯하게 선을 그을 수 있는 투명 형광펜
1 2
인조이재팬 모바일어플
인조이재팬 안드로이드 마켓 바로가기
1.이 배너를 클릭하거나 2.위 QR코드로 이동하거나 3.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'인조이재팬'을 검색하세요!